본문 바로가기

보도/해명

전체메뉴 홈
  • 제 목독서의 계절 가을, 창덕궁 후원이 지혜의 숲으로 바뀌다
  • 등 록 일2017-10-13
  • 주관부서창덕궁관리소

 


  문화재청 창덕궁관리소(소장 이문갑)는 궁궐을 아름답게 물들이는 풍금(楓禁)의 계절 가을을 맞아 조선의 임금들이 자연을 감상하며 시를 짓고 심신을 수련하던 창덕궁 후원에서 「후원에서 만나는 한 권의 책」 행사를 오는 17일부터 11월 12일까지 개최한다.


 


  독서와 함께 단풍감상을 즐길 수 있는 이번 행사는 창덕궁 후원의 정자(영화당, 존덕정, 취규정, 농산정)에 시, 수필, 어린이 도서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비치하고 독서 장소로 개방하여, 후원의 멋과 여유 그리고 마음의 풍요로움을 느낄 수는 기회와 시간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에는 가을철에 대폭 늘어나는 관람 수요를 고려하여 창덕궁 후원의 1회 입장 인원을 100명에서 200명으로 늘린다. 관람객들은 기존처럼 정해진 시간에 입장하되, 안내 해설사의 인솔 없이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다만, 해설을 원하는 관람객들을 위해 안내 해설 서비스는 평소대로 제공된다.
 * 행사기간 중 창덕궁 후원 입장 시각  10월: 10시~16시까지 30분 간격으로 입장 / 11월: 10시~15:30분 까지 30분 간격으로 입장

 


   아울러 행사 기간 중 창덕궁 후원을 찾는 관람객들이 즐길만한 각종 문화행사도 마련된다. 먼저 궁궐정원을 주제로 한 특별 해설 프로그램이 매주 토요일 진행된다. ▲ 전통조경 전문가의 해설을 들으며 후원을 좀 더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는「전통조경 전문가가 들려주는 궁궐정원, 후원」(10.21./11.4.),  ▲ 이야기가 있는 후원 산책 「후원에서 만나는 다섯명의 왕」(10.28./11.11.)이라는 해설 프로그램이 관람객들을 위해 준비되어 있다. 


 


  이 외에도  ▲ 정독도서관과의 연계 프로그램인 「사서와 함께하는 우리궁궐 책」(10.25./10.28./11.1./11.4)과 ▲ 매주 수·토요일에는 독서 동호회 회원 등에게 후원의 정자를 무료로 빌려줘 독서 토론을 하며 후원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 된다.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분들은 창덕궁 누리집(www.cdg.go.kr)을 통해 사전 예약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후원 입장료는 별도이다. 
 * 사전예약은 10월 14일 오후 2시부터 가능, 프로그램별 예약시작일은 창덕궁 누리집에서 확인   「사서와 함께하는 우리궁궐 책」은 별도 예약 없이 후원 관람객에 한하여 누구나 참여 가능

 


  문화재청 창덕궁관리소는 이번 행사에 온 사람들이 쪽빛 가을 하늘 아래 물들어 가는 후원의 나무들을 병풍 삼아 왕실의 옛 공간에 머물며 독서로 마음의 여유로움을 찾아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2016년 행사 현장(창덕궁 영화당)>

이전페이지 목록 다음페이지
유용한 정보가 되셨나요?
만족도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