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메뉴닫기
보도자료 내용
제목 관람객 서예 체험 ‘최고의 명필’납시오!
작성자 문화재청 작성일 2018-08-16
주관부서 국립고궁박물관 조회수 2745
첨부파일 0816 관람객 서예 체험 ‘최고의 명필’ 납시오!.hwp hwp파일 다운로드

- 국립고궁박물관, 「고궁박물관 명필 선발전」 행사 개최 / 8.18.(토) 정오 -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관장 지병목)은 오는 18일(토) 정오부터 관람객이 직접 서예 체험을 하며 박물관 소장 궁중서화에 대해 알아보는 「고궁박물관 명필 선발전」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당일 정오에 국립고궁박물관을 찾는 관람객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분들은 박물관 지하 1층 궁중서화실에서 ‘선조 어필 병풍’ 등 왕실의 서화 작품을 감상한 후, 박물관 로비 행사장에서 나눠주는 족자에 개성 있는 필체로 좌우명, 가훈, 명언 등 원하는 글귀를 붓글씨로 적으면 된다.


  행사 참여자 중에서 희망자를 대상으로 ‘명필 선발 공모전’도 진행한다. 붓글씨로 완성한 족자를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되며, 국립고궁박물관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인스타그램에서 투표를 진행할 계획이다. 명필 10명을 뽑아 고급 붓펜을 드리며, 공모전에 참여한 모든 분에게도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분들은 ‘선조 어필 병풍’ 등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전시 중인 서화 작품들을 더욱 흥미롭게 관람할 수 있을 것이다. 국립고궁박물관 지하 1층 궁중서화실에서는 왕의 글씨인 어필, 왕의 초상인 어진 등 조선 시대 왕과 종친, 왕실 화원들의 다양한 서화 작품들을 볼 수 있다.


  국립고궁박물관의 입장료와 행사 참가는 모두 무료이며, 자세한 사항은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gogung.go.kr)과 공식 인스타그램(instagram.com/gogungmuseum)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2-3701-7500)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은 「고궁박물관 명필선발전」 행사를 통해 박물관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단순히 관람만 하는 것이 아니라 함께 참여하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 앞으로도 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유익한 행사를 꾸준히 마련할 계획이다.

image

<안내 홍보물<



..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국립고궁박물관 기획운영과 이재훈 사무관(☎02-3701-7611), 김지수 주무관(☎02-3701-7613)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이전글 신라 대표 호국사찰 ‘경주 사천왕사’ 발굴 성과 활용 모색
다음글 다음글 동궐도(국보 제249호)와 함께 창경궁 옛 모습 둘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페이지상단 바로가기